• 검색
  • 검색상세

소비자의 조절지향방식(Regulatory Mode)이 제품 구색에 대한 선택과 만족에 미치는 효과 연구

The Effect of Consumer Regulatory Mode on Choice and Satisfaction for Product Assortment

김성은 (Kim, Sung-Eun, 광운대학교)

  • pdf
초록  more
  본 연구는 소비자의 조절지향방식이 제품 구색에 대한 선택과 만족에 미치는 효과를 확인하고자 수행되었다. 이를 위하여 두 개의 연구가 진행 되었으며, 연구 1에서는 조절지향방식이 작은 제품 구색에서의 선택 여부와 큰 제품 구색을 위한 시간투자의향에 미치는 효과를 확인하였고, 연구 2에서는 조절지향방식이 제품 구색의 크기에 대한 선호와 만족에 미치는 효과를 확인하였다. 연구 결과, 행동지향방식의 조절지향을 가진 소비자들은 작은 제품 구색에서의 제품 선택을 더 선호하였으며, 큰 제품 구색을 위한 시간투자의향이 더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
초록  more
This research was performed to examine the effect of consumer regulatory mode (locomotion and assessment mode) on choice of and satisfaction toward product assortment. For this purpose, two studies were conducted. Study 1 examined how regulatory mode affects consumers’ preference for a small produc ...
목차  more
Ⅰ. 서론 1
1. 연구 배경 및 필요성 1
2. 연구의 목적 3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RIS 반출 REFWORKS 반출 Staff View 목록보기

상단바로가기